장현호 학생의 육군 드론/UAV운용 부사관 합격소식이 오늘(13일) 14시 즈음에 인터넷 기사로 올라왔습니다.
경북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국방드론과 2학년 장현호 학생이 육군 드론/UAV운용 장기복무 부사관 선발에 최종 합격했다고 13일 밝혔다.
2020년 육군 장기복무2기 드론/UAV운용병과는 이번에 남자 16명, 여자 3명 등 총 19명을 선발했다. 임관 시 장기복무라는 혜택이 주어져 경쟁률이 치열했던 것으로 집계됐다.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드론 축구 동아리 '팀케이'가 2020년도 드론 축구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등 드론 축구 분야와 드론 조종 및 제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사)대한 드론 축구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교류활성화 차원에서 드론 축구협회 경북지부의 지원으로 교내에 드론 축구와 드론 비행이 가능한 드론 실습장도 구축하고 있다.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학과장 송상욱 교수는 "국방드론과로 학과명을 변경하고 첫 졸업예정자가 육군 장기복무2기 드론/UAV운용 병과 부사관 선발에서 최종 합격해 매우 기쁘다"며 "국내 최고의 국방드론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기사를 볼수있으니 한번씩 들어가서 기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